톨스토이는 러시아의 유명한 소설가라는 사실을 알았다. 현대미술 뺨치는 창의적 작품 빼어난 작가들 익명 속에 묻혀 상공업 경시한 주자학의 폐해 예술을 국부로 연결하지 못해 일본엔 이름 남긴 조선 도공들 일본 근대화의 밑거름 되기도 리움미술관 백자전 ‘군자지향 화제 전시를 기획한 리움미술관 이준광 책임연구원은 군자는 곤궁 속에서도 굳세다는 공자의 말을 인용했다.그래도 그는 조선인은 훌륭한 본성 때문에 현명한 정부가 주도하는 변화된 상황에서라면. 리움미술관 ‘조선의 백자.조선인들은 수백 년 동안 그 자리에 머물러 있다.이토록 매력적인 백자를 만든 도공들의 이름을 전시장에서 볼 수 없다. [사진 한국도예협회] 그 여파는 오스트리아 여행작가 헤세-바르텍(1854~1918)의 기록에도 나타난다.한데 우리는 몇몇 조선 도공의 이름을 알고 있다. 사쓰마의 강력한 다이묘였던 나베시마는 조선의 도공들을 자신의 고향인 규슈 섬으로 끌고 갔는데. 전위미술을 연상시킬 만큼 창의적 작품도 많다.백자청화철화 삼산뇌문 산뢰(의례용기). 이어지는 그의 일침은 뼈아프다.17세기 말까지도 일본인들이 대량으로 구입했다. 중국은 백자를 아랍과 유럽에 명품으로 수출했다.현대미술 뺨치는 창의적 작품 빼어난 작가들 익명 속에 묻혀 상공업 경시한 주자학의 폐해 예술을 국부로 연결하지 못해 일본엔 이름 남긴 조선 도공들 일본 근대화의 밑거름 되기도 리움미술관 백자전 ‘군자지향 화제 전시를 기획한 리움미술관 이준광 책임연구원은 군자는 곤궁 속에서도 굳세다는 공자의 말을 인용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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